블로그
23일 국장은 왜 빠졌을까? 24일은?
- 출처
- 메르 블로그
- 분류
- 블로그
- 발행
- 2026.06.23 15:10
- 시작
- -
- 마감
- -
- 남은 기간
- -
- 업데이트
- 2026.06.25 21:35
요약
다른 글을 써놨지만, 눈에 안들어 오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국장 이야기를 해 봅니다. 스페이스X를 공모가에 못샀다면 언제쯤 사는게 .. : 네이버블로그 위 글에서 스페이스X를 수급 시각으로 봤었다. 주가는 다양한 원인들이 종합되어 움직이지만, 위 글과 비슷하게 수급 시각으로 국장을 한번 살펴보겠다. 일단 리밸런싱 부분을 먼저 살펴보자. 글로벌 연기금이나 패시브 펀드(MSCI·FTSE 추종 ETF등)는 "한국 비중 **%, 삼성전자 *%" 식으로 목표 비중을 정해두고 운용을 한다. 한국주식이 폭등하면, 가만히 있어도 평가액이 불어나서 비중이 목표를 초과하게 된다. 그러면 초과분을 기계적으로 팔아서 목표치로 되돌리게 된다. .......
내용
다른 글을 써놨지만, 눈에 안들어 오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국장 이야기를 해 봅니다. 스페이스X를 공모가에 못샀다면 언제쯤 사는게 .. : 네이버블로그 위 글에서 스페이스X를 수급 시각으로 봤었다. 주가는 다양한 원인들이 종합되어 움직이지만, 위 글과 비슷하게 수급 시각으로 국장을 한번 살펴보겠다. 일단 리밸런싱 부분을 먼저 살펴보자. 글로벌 연기금이나 패시브 펀드(MSCI·FTSE 추종 ETF등)는 "한국 비중 **%, 삼성전자 *%" 식으로 목표 비중을 정해두고 운용을 한다. 한국주식이 폭등하면, 가만히 있어도 평가액이 불어나서 비중이 목표를 초과하게 된다. 그러면 초과분을 기계적으로 팔아서 목표치로 되돌리게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