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삼성전자 임금협상 쟁점은 뭐고, 파업까지 정말 가나?
- 출처
- 메르 블로그
- 분류
- 블로그
- 발행
- 2026.05.19 22:49
- 시작
- -
- 마감
- -
- 남은 기간
- -
- 업데이트
- 2026.05.27 21:35
요약
삼성전자 임금협상이 막바지에 이르고 있다. 5월19일 자정까지 진행된 임금협상은 타결되지 못했다. 5월 20일 오전 10시에 최종협상을 다시 한다는데 주요 쟁점은 성과급이다. 삼성전자 회사측은 디바이스 솔루션(DS)의 메모리 사업부 직원들에게 연봉의 607% 성과급을 제시했다. 회사가 제시한 성과급은 아래 금액으로 사원 3.6억원~부장 6.8억원 수준이다. 블라인드를 보면, 실제 연봉이 더 높아서, 아래 표보다 더 받을 것이라는 이야기도 있다. 삼성전자 노조는 이것으로는 부족하다고 21일 파업을 예고하고 있다. 디바이스 솔루션(DS) 부문 내에는 메모리 사업부와 함께 파운드리, 시스템LSI 사업부가 있다. 메모리 사업부는 큰 흑자를 내고.......
내용
삼성전자 임금협상이 막바지에 이르고 있다. 5월19일 자정까지 진행된 임금협상은 타결되지 못했다. 5월 20일 오전 10시에 최종협상을 다시 한다는데 주요 쟁점은 성과급이다. 삼성전자 회사측은 디바이스 솔루션(DS)의 메모리 사업부 직원들에게 연봉의 607% 성과급을 제시했다. 회사가 제시한 성과급은 아래 금액으로 사원 3.6억원~부장 6.8억원 수준이다. 블라인드를 보면, 실제 연봉이 더 높아서, 아래 표보다 더 받을 것이라는 이야기도 있다. 삼성전자 노조는 이것으로는 부족하다고 21일 파업을 예고하고 있다. 디바이스 솔루션(DS) 부문 내에는 메모리 사업부와 함께 파운드리, 시스템LSI 사업부가 있다. 메모리 사업부는 큰 흑자를 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