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아까시 나무 이야기
- 출처
- 메르 블로그
- 분류
- 블로그
- 발행
- 2026.05.30 15:10
- 시작
- -
- 마감
- -
- 남은 기간
- -
- 업데이트
- 2026.06.08 21:35
요약
주말이라, 가벼운 이야기 입니다. 앞부분은 어디선가 읽어본듯 할 수도 있습니다. 전에 쓴 글인데, 누군가 퍼간후 조금씩 수정되어 여기저기 사이트에 돌았습니다. 1. 한국은 온돌로 난방을 하는 국가 였음. 2. 온돌 난방은 마른 나무인 장작을 땔감으로 사용해서 나무 소비가 엄청난 난방방식임. 3. 땔감용으로 나무가 많이 소비되는데, 한반도 기후는 나무가 크기에 좋지않았음. 4. 한반도는 가을부터 봄까지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어서, 산불에 산이 홀라당 타버리는 일이 계속 생김 5. 한국의 온돌난방때문에 지리산 처럼 사람이 들어가기 힘든 지역을 제외하고는 한반도에 제대로된 숲이 사라져 갔음 6. 6.25전쟁이 터지자 그나마 남아있는 산.......
내용
주말이라, 가벼운 이야기 입니다. 앞부분은 어디선가 읽어본듯 할 수도 있습니다. 전에 쓴 글인데, 누군가 퍼간후 조금씩 수정되어 여기저기 사이트에 돌았습니다.
1. 한국은 온돌로 난방을 하는 국가 였음.
2. 온돌 난방은 마른 나무인 장작을 땔감으로 사용해서 나무 소비가 엄청난 난방방식임.
3. 땔감용으로 나무가 많이 소비되는데, 한반도 기후는 나무가 크기에 좋지않았음.
4. 한반도는 가을부터 봄까지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어서, 산불에 산이 홀라당 타버리는 일이 계속 생김
5. 한국의 온돌난방때문에 지리산 처럼 사람이 들어가기 힘든 지역을 제외하고는 한반도에 제대로된 숲이 사라져 갔음 6. 6.25전쟁이 터지자 그나마 남아있는 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