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AI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고민이 있다면?
- 출처
- 메르 블로그
- 분류
- 블로그
- 발행
- 2026.05.30 08:59
- 시작
- -
- 마감
- -
- 남은 기간
- -
- 업데이트
- 2026.06.07 21:35
요약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에 고민이 있다면, '오픈AI'가 아닐까 싶다. 오픈AI는 2025년에 매달 20억달러(3조원)이상의 손실을 꼬박꼬박 냈다. 1달러의 매출을 올리기 위해, 1.69달러의 비용을 지출하고 있는 것이다. 2026년에도 140억달러의 손실이 날 것으로 예상되고, 2029년까지는 1,150억달러의 누적손실을 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오픈AI 자체분석도 흑자전환시기를 2030년으로 보고 있다. 2026년 2월 OpenAI는 ChatGPT 이용자가 9억명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문제는, 9억명중 유료구독자는 5천만명 수준으로, 8억5천만명이 무료 이용자 인것이다. 2025년 10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오픈AI와 최대 월90만장의 DRAM 웨이퍼 공.......
내용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에 고민이 있다면, '오픈AI'가 아닐까 싶다. 오픈AI는 2025년에 매달 20억달러(3조원)이상의 손실을 꼬박꼬박 냈다. 1달러의 매출을 올리기 위해, 1.69달러의 비용을 지출하고 있는 것이다. 2026년에도 140억달러의 손실이 날 것으로 예상되고, 2029년까지는 1,150억달러의 누적손실을 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오픈AI 자체분석도 흑자전환시기를 2030년으로 보고 있다. 2026년 2월 OpenAI는 ChatGPT 이용자가 9억명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문제는, 9억명중 유료구독자는 5천만명 수준으로, 8억5천만명이 무료 이용자 인것이다. 2025년 10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오픈AI와 최대 월90만장의 DRAM 웨이퍼 공.......